BEST NO.1 파워볼양방사이트 파워볼홀짝사이트 최고의방법

BEST NO.1 파워볼양방사이트 파워볼홀짝사이트 최고의방법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내가 내 투자자산을 파워사다리 가능한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발견한 새로운 정보에 기초해 나 스스로 확신을 바꾸지 않는 한, 그 누구도 내 포지션을 바꾸게 만들 수는 없다.

그러나 신용으로 투자하면 이렇게 할 수가 없다. 일시적이라도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 신용 대출금을 상환하기 위해 매도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신용을 이용하면 인내심 있는 장기투자자의 장기적인 이점은 불리함으로 바뀌게 된다. 게다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주가가 하락하면, 이론적으로는 자신의 투자원금보다 많은 돈을 잃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신용거래의 경우에도 주가가 0원 밑으로는 하락할 수 없기 때문에 하방이 어디인지는 여전히 확인할 수 있다.

주식 공매도, 상방 가능성은 제한적이고 하방 가능성은 무한하다
그러나 주식 공매도는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투자자가 한 주식을 공매도할 때는 그 주식 소유자로부터 해당 주식을 일정한 가격에 빌리게 된다. 공매도 투자자의 의도는 그 주식의 주가가 하락하면 공매도 했던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그 주식을 다시 매수해서 이를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하고(숏 커버링), 공매도 가격과 숏 커버링 가격 간의 차액을 수익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존슨 & 존슨(JNJ)의 주가가 165달러이고 여러분이 그 주가가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존슨 & 존슨 주식을 빌려 줄 사람을 찾을 수 있다. 그 과정에 그에게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런 후 여러분이 옳아서 존슨 & 존슨 주가가 예컨대 150달러로 하락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165달러)보다 싼 가격(150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되사서 이를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할 수 있다. 그런데 반대로 존슨 & 존슨 주가가 180달러로 올랐고 여러분이 숏 커버링에 나서야 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그 주식을 되사서 상환해야 한다.

내가 공매도를 하지 않는 이유는 상방 가능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주당 165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공매도 했는데 1년 후에 이 회사가 파산했다면(그래서 주가가 0달러가 됐다면 숏 커버링 비용도 0달러가 된다. 최고의 공매도 상황이다), 이 경우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최선의 상방 가능성은 ‘165달러 – 원래 주식 소유자에게 지불한 수수료’가 된다. 여기에 원래 소유자가 주식을 빌려주는 바람에 받지 못한 배당금이 있다면, 이를 보상해 줘야 할 것이다.

그러나 하방 가능성은 사실상 무한하다. 존슨 & 존슨 주가가 하룻밤 사이에 495달러로 상승하면, 여러분은 최초의 공매도로 200% 손실을 보게 된다. 1주를 공매도한 시점에 순자산은 165달러였는데, 이제 주가가 495달러가 되었기 때문에 순자산은 마이너스 330달러가 된 것이다.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하기 위해 존슨 & 존슨 주식 1주를 사야 하는데, 그 가격이 495달러이고 여러분 수중에는 165달러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다. 공매도를 하다가 쉽게 파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물론 존슨 & 존슨은 주가가 이렇게 크게 요동치는 주식은 아니다. 이 때문에 존슨 & 존슨 주식은 안정적이고, 예측가능하며, 지루한 주식이다.

파워볼게임 : 파워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